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[창업] 무인아이스크림 유통기한 관리

by Gloriously 2023. 2. 24.
300x250

무인매장 유통기한 관리 노하우(무인편의점, 아이스크림)


무인아이스크림 매장의 경우 주력상품이 '유통기한이 없는'아이스크림입니다.


하지만

1. 아이스크림의 마진율이 약 28프로로 다른 품목들에 비해 낮고

2. 겨울과 같은 비수기를 견뎌내기 위해서

과자,음료,빵 등 품목을 다양화할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(요즘은 무늬만 아이스크림 전문점이지 사실상 편의점 수준인 곳도 많더라구요 ^^;;)

그래서 하나둘씩 품목을 믈리다보면 유통기한 관리가 쉽지않아집니다.

편의점 처럼 상시로 유통기한을 확인할 인력(알바생 등)이 있다면 모를까.. 매일 확인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합니다.

네이버 캘린더를 활용해보세요


유통기한과이 있는 과자/음료/냉동 등 나머지 품목에 대해 처음 택배 박스를 푸는 시점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.            

① 물건을 진열할때 유통기한 -1개월로 입력
       → 해당일 도래 시  할인행사 시행    
      

② 상기 ① 날짜가 도래하면, ★마감-유통기한으로 수정. 해당 날짜 도래 시 확인 후 폐기

☆☆ 네이버 캘린더 입력시 알람설정은 필수!!

유통기한 입력을 놓치면 관리가 어렵습니다.

실제 유통기한 입력택배박스에서 뜯어서 꺼내는 시점에 유통기한을입력한다는 원칙을 항상 기억하세요

캘린더에 입력시에 꼭 사진을 등록해주세요!!
(제품 이름으로 등록하면 나중에 찾기가 어렵습니다.. 종류가 너무 많이요 ㅜㅜ)


위와 같이 네이버 달력을 클릭 후 해당 날짜에 입력하면 끝!!!

2개이상 매장이 있을경우엔 다른 색깔로 관리하는게 혼선이 없습니다. 다만, 두 매장이 재고를 함께쓰고 있다면 (구분없이) 한 색깔로만 해도 무방합니다.



텍스트보다 이미지를 인지하는 것이 훨씬 빠르다는 사실!! 잊지말고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.



무인아이스크림 매장 창업 전자책 보러가기 (<<클릭)

300x250

댓글